관리 메뉴

카메라이야기 플레이에스엘알

당신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오피스디포 광고 동영상 공모전! [카메라대여, 캠코더렌탈은 플레이에스엘알_PLAYSLR]이 알려드립니다~ ^0^ 본문

공모전 소식/영상 관련 공모전

당신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오피스디포 광고 동영상 공모전! [카메라대여, 캠코더렌탈은 플레이에스엘알_PLAYSLR]이 알려드립니다~ ^0^

카메라대여, 캠코더렌탈은 홍대 플레이에스엘알. 2014. 2. 5. 12:23

당신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사무용품 글로벌 브랜드 오피스디포 광고 동영상 공모전!

 

[카메라대여, 캠코더렌탈은 플레이에스엘알_PLAYSLR]이 알려드립니다. ^0^

 

 

 

응모요강

 

1. 공모주제 : 오피스디포 광고 동영상 제작

 

2. 참가자격 :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성인, 개인 또는 팀 단위(5인 이내)

 

3. 제출과제 : 1) 워드파일 : 제안하는 광고 아이디어를 A4 한 장 이내로 작성(자유형식) 

                  

                   2) 동영상 3개 파일: 15초, 30초 버전 광고 영상, 1분 내외 메이킹 필름

 

                   3) "참가자 동의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자필 작성 후,  스캔본 제출

 

4. 제출 방법 : 동영상 3개 파일, 워드 파일, 참가자 동의서 스캔본을 (반드시)대용량 메일 첨부 방식으로 메일 발송 

                    E-MAIL : ucc@officedepot.co.kr

                    문의 : 02 2054 1081(공모전 담당자)

 

5. 공모 일정 :  1) 작품 접수 : 1월 27일 ~ 3월 20일

                 

                     2) 수상자 발표 : 3월 31일

 

                     3) 시상식 : 4월 초

 

6: 시상 내역 :  1등(1명) 500만원 / 2등(2명) 200만원 / 3등(3명) 100만원

 

참가자 유의사항 * 상금에 대한 재세공과금 22%는 수상자가 부담합니다.

                         * 심사 기준에 부합하는 응모작이 없을 경우 수상작이 없거나 일부만 시상할 수 있으며,

                          시상 부문 및 상금에 대한 내용은 주최사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표절이나 저작권 침해에 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참가자 본인에게

                            있으며, 수상 이후 위 사실이 판명될 경우 수상이 취소됩니다.

                         * 수상작에 대한 일체의 권리는 오피스디포에 귀속되며, 오피스디포는 브랜드 홍보의 목적으로

                           수상작을 배포하거나 2차 가공하여 배포할 수 있습니다.

 

 

도전해볼만한 동영상  공모전 아닐까요? ^^ [카메라대여, 캠코더렌탈은 플레이에스엘알]도 도전해보고 싶습니다.

작품 접수기간도 충분히 여유있고 프리 프로덕션->프로덕션->포스트 프로덕션 과정을 세밀하게 준비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음... 제일 눈이 가는 건 솔지히 아무래도 공모전 상금이 아닐까요? ^^; 1등에게는 500만원! 우와!

 

DSLR로 영상 찍으시는 분들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니 만큼 고화질로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어 응모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습니다. ^^ 음... 공모전 경험자시라면 준비과정을 다 알고 계시겠지만 [홍대카메라렌탈, 홍대캠코더대여는 PLAYSLR]이 팁을 드리자면 우선 제일 중요한 것은 공모주제와의 연관성은 확실히 있어야 한다 아닐까요? 의외로 공모전 주제와는 동떨어진 영상

으로 응모하는 경우도 많거든요.

 

그럼 우선 알아야겠죠? 오피스디포가 어떤 회사인지~ 직접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셔서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오피스디포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하였으며 전 세계에서 "Taking care of Business"를 실천하며 사무용품 및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춘 지 선정 600대 기업으로서 오피스디포는 전 세계 1656개의 사무용품 전문 매장과 기업고객을 위한 법인 영업팀, 카탈로그와 온라인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오피스디포의 연간 매출액은 116억 달러에 달하며, 전 세계 40,000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 58개국에 진출한 오피스디포는 어떤 기업보다도 더 많은 나라에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사무용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모전 성격이 광고 동영상이니까 오피스디포라는 회사를 잘 살펴보면 어떤 식으로 준비해야 할 지 약간 감이 오시겠죠? 오피스디포라는 브랜드에 대한 이해는 이로부터 시작되고,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독창성 덧붙여진다면 좋겠죠?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실제 적용하기에 적합한 영상인가? 다시 말하자면 실제 광고로 쓸 수 있을만큼 광고의 성격잘 파악한 상태에서 그에 맞는 오피스디포만의 브랜드가치를 표현해내는가가 아닐까 [홍대카메라대여, 홍대캠코더렌탈은 PLAYSLR]이 생각해봅니다.

 

아! 이건 [홍대카메라렌탈, 홍대캠코더대여는 플레이에스엘알]만의 팁인데... 이 공모전은 하나의 영상이 아닌 3가지의 영상을 제출해야 합니다. 15초 / 30초 / 그리고 1분 내외 메이킹 필름 이렇게! 그렇다면 30초를 목표로하고 후반 작업에서 같은 소스로 15초짜리를 편집해서 만들어보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15초 버전과 30초 버전의 차이를 두고 서로 다른 두 개의 영상을 만들어보면 어떨까요? 물론 오피스디포의 브랜드에 맞게 만들지만 똑같은 영상을 줄인 것이 아닌! 실제로 영화 예고편 작업은 많은 소스를 가지고 각 버전에 맞게 장면을 선택하고 작업해서 만들어진답니다. 물론 같은 장면을 조금 섞을 수도 있지만 본편이 있는 것이 아닌 광고 영상이 아니니 15초와 30초라는 주어진 시간에 맞게 다른 특성을 가진 오피스디포 광고를 만들어낸다면 좀 더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15초는 브랜드 이미지 중심의 광고, 30초는 실제 대표제품을 통한 브랜드 광고라던가, 다양하겠죠??  그럼 모두들 도전해보시길!!!

 

다음에 또 괜찮은 공모전 소식 알려드리겠습니다~

카메라대여, 캠코더렌탈은 플레이에스엘알 이었습니다. 꾸벅~ ^0^ 좋은 하루되세요~

 

 

 

Comments